티스토리 뷰

[ 목차 ]

    우리나라도 엘리뇨 현상 때문에 강한 태풍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 괌을 강타한 마와르급 태풍은 그냥 예고편일 수도 있습니다. 역대 5월 태풍 중 가장 강한 태풍이었습니다. 엘리뇨 현상 때문에 초강력 태풍의 영향을 받기 전 베란다 창문 새시 유리 깨짐을 미연에 방지하시기 바랍니다.

    1. 태풍 및 강풍시 베란다 창문 새시 유리 깨짐 방지하는 방법

    평소 강풍이 불면 많은 분들이 베란다 새시 유리에 신문지를 적셔 붙여두거나 테이프를 바르는데 이것은 유리 깨짐을 방지하는 것이 아니고 유리가 깨졌을 때 유리 파편이 덜 튀게 하여 2차 피해는 막는 방법입니다.

    저희 집의 베란다 새시는 30년이 넘은 구축이라서 태풍 및 강풍시 베란다 새시의 흔들 임으로 인해 소음이 장난이 아닙니다.

    소음 때문에 무서워서 잠도 설친 지경입니다. 오래된 베란다 새시는 뒷틀림도 심하지만 새시가 얇고 틈도 많이 벌어져서 강풍에 새시가 엄청나게 많이 흔들립니다. 강풍에 새시가 많이 흔들리는 것을 방지해 주면 흔들리는 소음도 없어지고 새시 유리 깨짐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아주 완벽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경험상 효과는 아주 좋습니다.

    베란다-샤시-사진
    베란다-샤시-사진

    저 같은 경우 두꺼운 라면박스나 과자 박스를 접어서 베란다 위쪽, 아래쪽 새시틀 틈에다 흔들리지 않도록 꽉 끼워줍니다. 그러면 베란다 새시가 흔들리지 않고 소음도 사라져 편안하게 잠을 잘 수가 있었습니다.

     

    이중 베란다 새시일 경우 내부 외부 전부 위아래 다 꽉 끼워줘야 효과가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두꺼운 종이를 접어서 베란다 새시틈에 끼워주는 것만으로도 유리 깨짐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올해 여름 장마철 태풍에 잘 대처하셔서 피해 없이 즐거운 여름 보내시기 바랍니다.

     

     

     

    태풍 피해 지원금 신청하기

    태풍 및 수해 등 자연재해로 인해 큰 피해를 입었을 때 최대 5백만 원까지 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금 신청방법을 보기 쉽게 정리했으니 지금 바로 지원금을 신청해서 도움이 되시

    goldhunter101.com